‘공존의 숲’은 작가가 관계를 관조의 대상으로 보고 있음을 보여준다. 짧은 스테인리스 스틸 봉을 용접하여 그물망처럼 만든 구체의 외부공간과, 그 내부에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섬처럼 보이는 사물은 절묘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. 안과 밖의 경계가 모호한 구체는 ‘비어있음’과 ‘형상’이 공존하며, 단순하면서도 여백을 잘 살린 풍경과 같은 내부 공간과도 또 다른 관계를 맺고 있다. 이러한 관계는 동식물과 인체를 통해, 때로는 풍경화로, 때로는 정물화나 인물화로 표현하고 있어 그의 관계에 대한 천착이 그 외연을 확장해가는 과정으로 이해된다.
나무가 모여 만들어진 숲에는 그로 인해 만들어진 다양한 생명들이 공존한다. 물에서 시작된 생명들은 끝없는 변화를 시도한다. 생명이 모여 생명을 만들고, 그러한 현상들은 또 다른 생명과 함께 살아간다. 그래서 생명은 끊임없이 이어져 있고, 여러 가지 모습으로 우리와 함께한다. 지구상의 모든 생명의 보이지 않는 끈 즉 연결성을 작품을 통해 보여주고 싶었다.
‘공존의 숲’은 작가가 관계를 관조의 대상으로 보고 있음을 보여준다. 짧은 스테인리스 스틸 봉을 용접하여 그물망처럼 만든 구체의 외부공간과, 그 내부에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섬처럼 보이는 사물은 절묘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. 안과 밖의 경계가 모호한 구체는 ‘비어있음’과 ‘형상’이 공존하며, 단순하면서도 여백을 잘 살린 풍경과 같은 내부 공간과도 또 다른 관계를 맺고 있다. 이러한 관계는 동식물과 인체를 통해, 때로는 풍경화로, 때로는 정물화나 인물화로 표현하고 있어 그의 관계에 대한 천착이 그 외연을 확장해가는 과정으로 이해된다.
“나무가 모여 만들어진 숲에는 그로 인해 만들어진 다양한 생명들이 공존한다. 물에서 시작된 생명들은 끝없는 변화를 시도한다. 생명이 모여 생명을 만들고, 그러한 현상들은 또 다른 생명과 함께 살아간다. 그래서 생명은 끊임없이 이어져 있고, 여러 가지 모습으로 우리와 함께한다. 지구상의 모든 생명의 보이지 않는 끈 즉 연결성을 작품을 통해 보여주고 싶었다.